한국인 83.8%는 개고기 소비경험이 없거나 향후에도 소비 의사가 없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.
또한 한국인 57%는 개고기 소비가 한국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만드는 데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다.
이번 조사 결과는 동물보호단체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(Humane Society International: HSI)이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와
함께 진행한 국내 식용견 소비 인식 조사로 국내에서 개고기 금지에 대한 지지와 인식이 향상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.
한국인 58.6%는 개고기 금지를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고, 이는 2017년 내부 조사 결과 대비 23.9% 증가한 수치다